커스텀 C++ 클래스로 TorchScript 확장하기¶
이 튜토리얼은 커스텀 오퍼레이터 튜토리얼의 후속이며 C++ 클래스를 TorchScript와 Python에 동시에 바인딩하기 위해 구축한 API를 소개합니다. API는 pybind11 과 매우 유사하며 해당 시스템에 익숙하다면 대부분의 개념이 이전됩니다.
C++에서 클래스 구현 및 바인딩¶
이 튜토리얼에서는 멤버 변수에서 지속 상태를 유지하는 간단한 C++ 클래스를 정의할 것입니다.
// This header is all you need to do the C++ portions of this
// tutorial
#include <torch/script.h>
// This header is what defines the custom class registration
// behavior specifically. script.h already includes this, but
// we include it here so you know it exists in case you want
// to look at the API or implementation.
#include <torch/custom_class.h>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template <class T>
struct MyStackClass : torch::CustomClassHolder {
std::vector<T> stack_;
MyStackClass(std::vector<T> init) : stack_(init.begin(), init.end()) {}
void push(T x) {
stack_.push_back(x);
}
T pop() {
auto val = stack_.back();
stack_.pop_back();
return val;
}
c10::intrusive_ptr<MyStackClass> clone() const {
return c10::make_intrusive<MyStackClass>(stack_);
}
void merge(const c10::intrusive_ptr<MyStackClass>& c) {
for (auto& elem : c->stack_) {
push(elem);
}
}
};
몇 가지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:
torch/custom_class.h
는 커스텀 클래스로 TorchScript를 확장하기 위해 포함해야하는 헤더입니다.커스텀 클래스의 인스턴스로 작업할 때마다
c10::intrusive_ptr<>
의 인스턴스를 통해 작업을 수행합니다.intrusive_ptr
를std::shared_ptr
과 같은 스마트 포인터로 생각하세요. 그러나 참조 계수는std::shared_ptr
같이 별도의 메타데이터 블록과 달리 객체에 직접 저장됩니다.torch::Tensor
는 내부적으로 동일한 포인터 유형을 사용합니다. 커스텀 클래스도torch::Tensor
포인터 유형을 사용해야 다양한 객체 유형을 일관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.두 번째로 주목해야 할 점은 커스텀 클래스가
torch::CustomClassHolder
에서 상속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. 이렇게 하면 커스텀 클래스에 참조 계수를 저장할 공간이 있습니다.
이제 이 클래스를 어떻게 TorchScript에서 사용가능하게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. 이런 과정은 클래스를 바인딩 한다고 합니다:
// Notice a few things:
// - We pass the class to be registered as a template parameter to
// `torch::class_`. In this instance, we've passed the
// specialization of the MyStackClass class ``MyStackClass<std::string>``.
// In general, you cannot register a non-specialized template
// class. For non-templated classes, you can just pass the
// class name directly as the template parameter.
// - The arguments passed to the constructor make up the "qualified name"
// of the class. In this case, the registered class will appear in
// Python and C++ as `torch.classes.my_classes.MyStackClass`. We call
// the first argument the "namespace" and the second argument the
// actual class name.
TORCH_LIBRARY(my_classes, m) {
m.class_<MyStackClass<std::string>>("MyStackClass")
// The following line registers the contructor of our MyStackClass
// class that takes a single `std::vector<std::string>` argument,
// i.e. it exposes the C++ method `MyStackClass(std::vector<T> init)`.
// Currently, we do not support registering overloaded
// constructors, so for now you can only `def()` one instance of
// `torch::init`.
.def(torch::init<std::vector<std::string>>())
// The next line registers a stateless (i.e. no captures) C++ lambda
// function as a method. Note that a lambda function must take a
// `c10::intrusive_ptr<YourClass>` (or some const/ref version of that)
// as the first argument. Other arguments can be whatever you want.
.def("top", [](const c10::intrusive_ptr<MyStackClass<std::string>>& self) {
return self->stack_.back();
})
// The following four lines expose methods of the MyStackClass<std::string>
// class as-is. `torch::class_` will automatically examine the
// argument and return types of the passed-in method pointers and
// expose these to Python and TorchScript accordingly. Finally, notice
// that we must take the *address* of the fully-qualified method name,
// i.e. use the unary `&` operator, due to C++ typing rules.
.def("push", &MyStackClass<std::string>::push)
.def("pop", &MyStackClass<std::string>::pop)
.def("clone", &MyStackClass<std::string>::clone)
.def("merge", &MyStackClass<std::string>::merge)
;
}
CMake를 사용하여 C++ 프로젝트로 예제 빌드¶
이제 CMake 빌드 시스템을 사용하여 위의 C++ 코드를 빌드합니다.
먼저, 지금까지 다룬 모든 C++ code를 class.cpp
라는 파일에 넣습니다.
그런 다음 간단한 CMakeLists.txt
파일을 작성하여 동일한 디렉토리에 배치합니다.
CMakeLists.txt
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:
cmake_minimum_required(VERSION 3.1 FATAL_ERROR)
project(custom_class)
find_package(Torch REQUIRED)
# Define our library target
add_library(custom_class SHARED class.cpp)
set(CMAKE_CXX_STANDARD 14)
# Link against LibTorch
target_link_libraries(custom_class "${TORCH_LIBRARIES}")
또한 build
디렉토리를 만듭니다. 파일 트리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:
custom_class_project/
class.cpp
CMakeLists.txt
build/
이전 튜토리얼 에서 설명한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환경을 설정했다고 가정합니다. 계속해서 cmake를 호출한 다음 make를 호출하여 프로젝트를 빌드합니다:
$ cd build
$ cmake -DCMAKE_PREFIX_PATH="$(python -c 'import torch.utils; print(torch.utils.cmake_prefix_path)')" ..
-- The C compiler identification is GNU 7.3.1
-- The CXX compiler identification is GNU 7.3.1
-- Check for working C compiler: /opt/rh/devtoolset-7/root/usr/bin/cc
-- Check for working C compiler: /opt/rh/devtoolset-7/root/usr/bin/cc -- works
-- Detecting C compiler ABI info
-- Detecting C compiler ABI info - done
-- Detecting C compile features
-- Detecting C compile features - done
-- Check for working CXX compiler: /opt/rh/devtoolset-7/root/usr/bin/c++
-- Check for working CXX compiler: /opt/rh/devtoolset-7/root/usr/bin/c++ -- works
-- Detecting CXX compiler ABI info
-- Detecting CXX compiler ABI info - done
-- Detecting CXX compile features
-- Detecting CXX compile features - done
-- Looking for pthread.h
-- Looking for pthread.h - found
-- Looking for pthread_create
-- Looking for pthread_create - not found
-- Looking for pthread_create in pthreads
-- Looking for pthread_create in pthreads - not found
-- Looking for pthread_create in pthread
-- Looking for pthread_create in pthread - found
-- Found Threads: TRUE
-- Found torch: /torchbind_tutorial/libtorch/lib/libtorch.so
-- Configuring done
-- Generating done
-- Build files have been written to: /torchbind_tutorial/build
$ make -j
Scanning dependencies of target custom_class
[ 50%] Building CXX object CMakeFiles/custom_class.dir/class.cpp.o
[100%] Linking CXX shared library libcustom_class.so
[100%] Built target custom_class
이제 무엇보다도 빌드 디렉토리에 동적 라이브러리 파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.
리눅스에서는 아마도 libcustom_class.so
로 이름이 지정될 것입니다.
따라서 파일 트리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:
custom_class_project/
class.cpp
CMakeLists.txt
build/
libcustom_class.so
Python 및 TorchScript의 C++ 클래스 사용¶
이제 클래스와 등록이 .so
파일로 컴파일되었으므로 해당 .so 를 Python에 읽어들이고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.
다음은 이를 보여주는 스크립트입니다:
import torch
# `torch.classes.load_library()` allows you to pass the path to your .so file
# to load it in and make the custom C++ classes available to both Python and
# TorchScript
torch.classes.load_library("build/libcustom_class.so")
# You can query the loaded libraries like this:
print(torch.classes.loaded_libraries)
# prints {'/custom_class_project/build/libcustom_class.so'}
# We can find and instantiate our custom C++ class in python by using the
# `torch.classes` namespace:
#
# This instantiation will invoke the MyStackClass(std::vector<T> init)
# constructor we registered earlier
s = torch.classes.my_classes.MyStackClass(["foo", "bar"])
# We can call methods in Python
s.push("pushed")
assert s.pop() == "pushed"
# Test custom operator
s.push("pushed")
torch.ops.my_classes.manipulate_instance(s) # acting as s.pop()
assert s.top() == "bar"
# Returning and passing instances of custom classes works as you'd expect
s2 = s.clone()
s.merge(s2)
for expected in ["bar", "foo", "bar", "foo"]:
assert s.pop() == expected
# We can also use the class in TorchScript
# For now, we need to assign the class's type to a local in order to
# annotate the type on the TorchScript function. This may change
# in the future.
MyStackClass = torch.classes.my_classes.MyStackClass
@torch.jit.script
def do_stacks(s: MyStackClass): # We can pass a custom class instance
# We can instantiate the class
s2 = torch.classes.my_classes.MyStackClass(["hi", "mom"])
s2.merge(s) # We can call a method on the class
# We can also return instances of the class
# from TorchScript function/methods
return s2.clone(), s2.top()
stack, top = do_stacks(torch.classes.my_classes.MyStackClass(["wow"]))
assert top == "wow"
for expected in ["wow", "mom", "hi"]:
assert stack.pop() == expected
커스텀 클래스를 사용하여 TorchScript 코드 저장, 읽기 및 실행¶
libtorch를 사용하여 C++ 프로세스에서 커스텀 등록 C++ 클래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예를 들어 MyStackClass 클래스에서 메소드를 인스턴스화하고 호출하는 간단한 nn.Module
을 정의해 보겠습니다:
import torch
torch.classes.load_library('build/libcustom_class.so')
class Foo(torch.nn.Module):
def __init__(self):
super().__init__()
def forward(self, s: str) -> str:
stack = torch.classes.my_classes.MyStackClass(["hi", "mom"])
return stack.pop() + s
scripted_foo = torch.jit.script(Foo())
print(scripted_foo.graph)
scripted_foo.save('foo.pt')
파일 시스템의 foo.pt는 방금 정의한 직렬화된 TorchScript 프로그램을 포함합니다.
이제 이 모델과 필요한 .so 파일을 읽어들이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새 CMake 프로젝트를 정의하겠습니다.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++에서 TorchScript 모델 로딩하기 를 참조하세요.
이전과 유사하게 다음을 포함하는 파일 구조를 생성해 보겠습니다:
cpp_inference_example/
infer.cpp
CMakeLists.txt
foo.pt
build/
custom_class_project/
class.cpp
CMakeLists.txt
build/
직렬화된 foo.pt 파일과 위의 custom_class_project
소스 트리를 복사했음을 주목하세요.
커스텀 클래스를 바이너리로 빌드할 수 있도록 custom_class_project
를 이 C++ 프로젝트에 의존성으로 추가할 것입니다.
infer.cpp
를 다음으로 채우겠습니다:
#include <torch/script.h>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memory>
int main(int argc, const char* argv[]) {
torch::jit::Module module;
try {
// Deserialize the ScriptModule from a file using torch::jit::load().
module = torch::jit::load("foo.pt");
}
catch (const c10::Error& e) {
std::cerr << "error loading the model\n";
return -1;
}
std::vector<c10::IValue> inputs = {"foobarbaz"};
auto output = module.forward(inputs).toString();
std::cout << output->string() << std::endl;
}
마찬가지로 CMakeLists.txt 파일을 정의해 보겠습니다:
cmake_minimum_required(VERSION 3.1 FATAL_ERROR)
project(infer)
find_package(Torch REQUIRED)
add_subdirectory(custom_class_project)
# Define our library target
add_executable(infer infer.cpp)
set(CMAKE_CXX_STANDARD 14)
# Link against LibTorch
target_link_libraries(infer "${TORCH_LIBRARIES}")
# This is where we link in our libcustom_class code, making our
# custom class available in our binary.
target_link_libraries(infer -Wl,--no-as-needed custom_class)
cd build
, cmake
, 및 make
에 대한 사용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:
$ cd build
$ cmake -DCMAKE_PREFIX_PATH="$(python -c 'import torch.utils; print(torch.utils.cmake_prefix_path)')" ..
-- The C compiler identification is GNU 7.3.1
-- The CXX compiler identification is GNU 7.3.1
-- Check for working C compiler: /opt/rh/devtoolset-7/root/usr/bin/cc
-- Check for working C compiler: /opt/rh/devtoolset-7/root/usr/bin/cc -- works
-- Detecting C compiler ABI info
-- Detecting C compiler ABI info - done
-- Detecting C compile features
-- Detecting C compile features - done
-- Check for working CXX compiler: /opt/rh/devtoolset-7/root/usr/bin/c++
-- Check for working CXX compiler: /opt/rh/devtoolset-7/root/usr/bin/c++ -- works
-- Detecting CXX compiler ABI info
-- Detecting CXX compiler ABI info - done
-- Detecting CXX compile features
-- Detecting CXX compile features - done
-- Looking for pthread.h
-- Looking for pthread.h - found
-- Looking for pthread_create
-- Looking for pthread_create - not found
-- Looking for pthread_create in pthreads
-- Looking for pthread_create in pthreads - not found
-- Looking for pthread_create in pthread
-- Looking for pthread_create in pthread - found
-- Found Threads: TRUE
-- Found torch: /local/miniconda3/lib/python3.7/site-packages/torch/lib/libtorch.so
-- Configuring done
-- Generating done
-- Build files have been written to: /cpp_inference_example/build
$ make -j
Scanning dependencies of target custom_class
[ 25%] Building CXX object custom_class_project/CMakeFiles/custom_class.dir/class.cpp.o
[ 50%] Linking CXX shared library libcustom_class.so
[ 50%] Built target custom_class
Scanning dependencies of target infer
[ 75%] Building CXX object CMakeFiles/infer.dir/infer.cpp.o
[100%] Linking CXX executable infer
[100%] Built target infer
이제 흥미로운 C++ 바이너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:
$ ./infer
momfoobarbaz
대단합니다!
커스텀 클래스를 IValues로/에서 이동¶
TorchScript 메소드에서 IValue
를 가져오거나 반환하기, 또는 C++에서 커스텀 클래스 속성을 인스턴스화하려는
경우와 같이 커스텀 클래스를 IValue
안팎으로 이동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
커스텀 C++ 클래스 인스턴스에서 IValue
를 생성하려면:
torch::make_custom_class<T>()
는 제공하는 인수 집합을 사용하고 해당 인수 집합과 일치하는 T의 생성자를 호출하며 해당 인스턴스를 래핑하고 반환하는 c10::intrusive_ptr<T>와 유사한 API를 제공합니다. 그러나 커스텀 클래스 객체에 대한 포인터만 반환하는 대신 객체를 래핑하는IValue
를 반환합니다. 그런 다음 이IValue
를 TorchScript에 직접 전달할 수 있습니다.이미 클래스를 가리키는
intrusive_ptr
이 있는 경우 생성자IValue(intrusive_ptr<T>)
를 사용하여 해당 클래스에서 IValue를 직접 생성할 수 있습니다.
IValue
를 커스텀 클래스로 다시 변환하려면:
IValue::toCustomClass<T>()
는IValue
에 포함된 커스텀 클래스를 가리키는intrusive_ptr<T>
를 반환합니다. 내부적으로 이 함수는T
가 커스텀 클래스로 등록되어 있고IValue
에 실제로 커스텀 클래스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isCustomClass()
를 호출하여IValue
에 커스텀 클래스가 포함되어 있는지 수동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커스텀 C++ 클래스에 대한 직렬화/역직렬화 방법 정의¶
커스텀 바인딩 된 C++ 클래스를 속성으로 사용하여 ScriptModule
을 저장하려고 하면
다음 오류가 발생합니다:
# export_attr.py
import torch
torch.classes.load_library('build/libcustom_class.so')
class Foo(torch.nn.Module):
def __init__(self):
super().__init__()
self.stack = torch.classes.my_classes.MyStackClass(["just", "testing"])
def forward(self, s: str) -> str:
return self.stack.pop() + s
scripted_foo = torch.jit.script(Foo())
scripted_foo.save('foo.pt')
loaded = torch.jit.load('foo.pt')
print(loaded.stack.pop())
$ python export_attr.py
RuntimeError: Cannot serialize custom bound C++ class __torch__.torch.classes.my_classes.MyStackClass. Please define serialization methods via def_pickle for this class. (pushIValueImpl at ../torch/csrc/jit/pickler.cpp:128)
TorchScript가 C++ 클래스에서 저장한 정보를 자동으로 파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.
수동으로 지정해야 합니다. 그렇게 하는 방법은 class_
에서 특별한 def_pickle
메소드를
사용하여 클래스에서 __getstate__
및 __setstate__
메소드를 정의하는 것입니다.
참고
TorchScript에서 __getstate__
및 __setstate__
의 의미는 Python pickle 모듈의 의미와 동일합니다.
이러한 방법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 을
참조하세요.
다음은 직렬화 메소드를 포함하기 위해 MyStackClass
등록에 추가할 수 있는 def_pickle
호출의 예시입니다:
// class_<>::def_pickle allows you to define the serialization
// and deserialization methods for your C++ class.
// Currently, we only support passing stateless lambda functions
// as arguments to def_pickle
.def_pickle(
// __getstate__
// This function defines what data structure should be produced
// when we serialize an instance of this class. The function
// must take a single `self` argument, which is an intrusive_ptr
// to the instance of the object. The function can return
// any type that is supported as a return value of the TorchScript
// custom operator API. In this instance, we've chosen to return
// a std::vector<std::string> as the salient data to preserve
// from the class.
[](const c10::intrusive_ptr<MyStackClass<std::string>>& self)
-> std::vector<std::string> {
return self->stack_;
},
// __setstate__
// This function defines how to create a new instance of the C++
// class when we are deserializing. The function must take a
// single argument of the same type as the return value of
// `__getstate__`. The function must return an intrusive_ptr
// to a new instance of the C++ class, initialized however
// you would like given the serialized state.
[](std::vector<std::string> state)
-> c10::intrusive_ptr<MyStackClass<std::string>> {
// A convenient way to instantiate an object and get an
// intrusive_ptr to it is via `make_intrusive`. We use
// that here to allocate an instance of MyStackClass<std::string>
// and call the single-argument std::vector<std::string>
// constructor with the serialized state.
return c10::make_intrusive<MyStackClass<std::string>>(std::move(state));
});
참고
pickle API에서 pybind11과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. pybind11이 class_::def()
로
전달되는 특수 함수 pybind11::pickle()
인 반면, 이 목적을 위해 별도의 메소드
def_pickle
를 가지고 있습니다. 이미 torch::jit::pickle
라는 이름이 사용되었고
혼동을 일으키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.
이러한 방식으로 (역)직렬화 동작을 정의하면 이제 스크립트를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:
$ python ../export_attr.py
testing
바인딩된 C++ 클래스를 사용하거나 반환하는 커스텀 연산자 정의¶
커스텀 C++ 클래스를 정의한 후에는 해당 클래스를 인수로 사용하거나 커스텀 연산자(예를 들어 free 함수)에서 반환할 수도 있습니다. 다음과 같은 free 함수가 있다고 가정합니다:
c10::intrusive_ptr<MyStackClass<std::string>> manipulate_instance(const c10::intrusive_ptr<MyStackClass<std::string>>& instance) {
instance->pop();
return instance;
}
TORCH_LIBRARY
블록 내에서 다음 코드를 실행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:
m.def(
"manipulate_instance(__torch__.torch.classes.my_classes.MyStackClass x) -> __torch__.torch.classes.my_classes.MyStackClass Y",
manipulate_instance
);
등록 API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커스텀 C++ 연산자로 TorchScript 확장 을 참조하세요.
이 작업이 완료되면 다음 예제와 같이 연산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:
class TryCustomOp(torch.nn.Module):
def __init__(self):
super(TryCustomOp, self).__init__()
self.f = torch.classes.my_classes.MyStackClass(["foo", "bar"])
def forward(self):
return torch.ops.my_classes.manipulate_instance(self.f)
참고
C++ 클래스를 인수로 사용하는 연산자를 등록하려면 커스텀 클래스가 이미 등록되어
있어야 합니다. 커스텀 클래스 등록과 free 함수 정의가 동일한 TORCH_LIBRARY
블록에 있고 커스텀 클래스 등록이 먼저 오게 하여 이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.
향후 어떤 순서로든 등록할 수 있도록 이 요구사항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.
결론¶
이 튜토리얼에서는 독립된 C++ 프로세스에서 C++ 클래스를 TorchScript 및 확장 Python에 나타내는 방법, 해당 메소드를 등록하는 방법, Python 및 TorchScript에서 해당 클래스를 사용하는 방법, 클래스를 사용하여 코드를 저장 및 읽어들이고 해당 코드를 실행하는 방법을 안내했습니다. 이제 타사 C++ 라이브러리와 인터페이스가 있는 C++ 클래스로 TorchScript 모델을 확장하거나, Python, TorchScript 및 C++ 간의 라인이 원활하게 혼합되어야 하는 다른 사용 사례를 구현할 준비가 되었습니다.
언제나처럼 문제를 마주치거나 질문이 있으면 저희 forum 또는 GitHub issues 에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. 또한 자주 묻는 질문(FAQ) 페이지 에 유용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.